큐널 베이직 스킨을 소개합니다

스킨 2020.06.04 댓글 큐널

012

미리보기 블로그 가기

Product icon큐널 베이직쉬운 티스토리 스킨, 큐널 베이직사러 가기

큐널 베이직 스킨의 자세한 특징들을 아래에서 확인해 보세요.

1. 기본에 충실한 디자인

큐널 베이직 스킨은 베이직이라는 이름답게 기본에 충실합니다. 이 스킨은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거의 대부분의 기본 기능들을 지원하며 웹표준을 준수하는 태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모든 부분들의 각 기능이 잘 작동할 수 있도록, 최소 조건을 기준으로 제작되어 있기 때문에 전반적으로 아주 깔끔하고 정갈한 분위기를 풍깁니다.

2. 반응형, 모바일 지원

큐널 베이직 스킨은 기본적으로 반응형이며 모바일을 지원합니다. 어떤 화면이든, 어떤 기기에서든지 동일하고 통일성 있게 보이는 블로그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3. SEO(SearchEngineOptimization) 검색엔진최적화

큐널 베이직 스킨은 검색엔진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검색엔진최적화란?
웹페이지의 검색 엔진이 자료를 수집하고 순위를 매기는 방식에 맞게 웹페이지를 구성해서 검색 결과의 상위에 나올 수 있게 하는 행위입니다.
출처 : 위키백과 https://ko.wikipedia.org/wiki/검색_엔진_최적화
큐널 베이직 스킨이 검색엔진을 위해 최적화한 부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 https 보안 연결을 지원합니다.
  • 웹표준을 준수하는 의미론적 HTML5 태그를 사용합니다.
  • 플래시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 반응형과 모바일을 지원하여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자 친화적입니다.

 

4. 네이버 이웃 구독 기능

큐널 베이직은 네이버 이웃 구독 기능을 지원하여 국내 1위 포털 사이트의 이용자들이 여러분의 블로그 구독자가 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설정하는 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싶으시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5. 다양한 레이아웃

큐널 베이직 스킨은 한 가지 레이아웃에만 만족할 수 없는 분들을 위해 배치 기능을 통해 다양한 레이아웃을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설정하는 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싶으시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6. 세부적인 사용자화가 가능한 상단 메뉴

상단 메뉴의 매우 자유로운 사용자화가 가능합니다. 보이고 싶은 것은 보이도록 가릴 것은 가리고, 배경 색상, 사진 글씨 색상까지 원하는대로 쉽게 사용자화 하실 수 있습니다.
설정하는 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싶으시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7. 로고 설정 기능

나만의 블로그를 더 잘 표현하기 위해서는 로고만한 것이 없죠. 큐널 베이직 스킨에는 나만의 로고를 설정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거기에서 더 나아가 로고의 크기도 세부적으로 조절이 가능하며 블로그의 제목과 로고를 함께 표시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설정하는 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싶으시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8. 대한민국 국경일 기념 태극기 로고

대한민국 국경일에 태극기를 로고로 달 수 있습니다. 태극기가 로고로 달렸을 때 누르면 구글에 오늘이 무슨 날인지에 대해서도 검색해준답니다.

012

9. 글 상단 대표 사진

블로그의 글 상단에 글의 대표 사진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배너 형태로 작게 보여지도록 하거나, 양옆이 꽉 차도록 하거나, 화면 가득 채울 수도 있습니다.

10. 선공감 후감상, 상단 글 버튼

글을 선공감 후감상할 수 있도록 글의 가장 상단에 글 버튼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하단 글 버튼과 동일한 기능을 합니다.

11. 목차 기능

글에 목차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글의 구성을 미리, 더 빠르게 훑어볼 수 있습니다.

12. 미디어와 글 모두를 보기 좋게, 독립적인 미디어 너비

글의 너비는 너무 넓지 않고 적당한 것이 가독성이 좋아 읽기가 편합니다. 하지만 사진이나 동영상 같은 미디어는 가독성이 좋은 글 너비를 따라가다 보면 너무 작아지곤 했습니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미디어의 너비만을 독립적으로 더 넓게 설정할 수 있는 미디어 너비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글과 미디어의 너비를 각각 독립적으로 설정하여 방문자에게 글은 글대로 보기 좋게, 미디어는 미디어대로 풍부하고 생동감있게 보여줄 수 있습니다.

13. 다채로운 글 목록

큐널 베이직 스킨은 다채로운 7가지의 글 목록 형태를 제공합니다. 큐널 베이직 스킨에서 제공하는 아름다운 7가지 글 목록 형태를 하나하나 소개해드릴게요.
설정하는 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싶으시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배너

배너는 각각의 글을 하나의 큰 사진과 중앙의 글씨로 표시할 수 있는 글 목록 형태입니다.
글이 몇 개 없는 소개 블로그의 글 목록에 적합합니다.

컴퓨터 파일 목록

마치 컴퓨터의 파일 목록을 그대로 옮겨놓은 것 같이 단순하고 아름다운 글 목록 형태입니다.

작은 사진 텍스트(작은 목록형)

작은 사진과 텍스트가 나란히 있는 가장 기본적인 글 목록 형태입니다.

사진 텍스트(큰 목록형)

조금 더 강조된 사진과 텍스트가 나란히 있는 글 목록 형태입니다.

카드(노출 타일형)

글과 카드 형태의 사진이 함께 있는 구조의 글 목록 형태입니다.

인스타그램(완전 타일형)

인스타그램의 1:1 비율의 사진을 그대로 옮겨놓은 글 목록입니다. 사진을 많이 올리시는 블로거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포스터(완전 타일형)

마치 영화관의 영화 포스터를 옮겨놓은 듯한 느낌의 글 목록입니다. 영화 리뷰나 긴 사진을 많이 사용하는 글에 적합합니다.

14. 내맘대로 꾸미는 사용자화 글 목록

글 목록 형태를 미리 만들어진 디자인에서만 선택하는 것이 아쉬웠거나 혹시 더 추가되었으면 했던 부분들이 있으셨나요?
큐널 베이직 스킨에서는 이제 사용자화 글 목록이라는 기능을 통해 이런 부분들을 복잡한 코드 편집 없이 세부적으로 사용자화 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기존의 글 목록 형태에서 부족하다고 느꼈던 부분들을 보완할 수 있으며 거기에서 한 발자국 더 나아가, 아예 기본적으로 존재하지 않았던 나만의 글 목록 형태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설정하는 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싶으시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15. 카테고리 별 다른 글 목록

블로그는 꼭 한 주제만을 가져야 할 필요는 없죠. 그런데 여러분의 블로그는 과연 각각의 주제들을 정말 잘 표현해내고 있나요? 그럴 때 카테고리 별로 다른 형태의 글 목록을 설정할 수 있다면 훨씬 더 풍부하게 각각의 콘텐츠를 잘 표현할 수 있지 않을까요? 큐널 베이직 스킨에서는 저마다 다른 주제를 가지고 있는 카테고리들을 개별적으로 더 돋보일 수 있도록 카테고리 별 다른 글 목록 형태를 설정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설정하는 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싶으시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16. 커버

내 블로그를 더 잘 나타낼 수 있는 커버 기능을 지원합니다. 나만의 독창적이고 개성 있는 블로그 홈을 꾸며보세요.
앞서 만나보셨던 다채로운 형태의 글 목록들과 사용자화 한 글 목록을 커버에서도 동일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설정하는 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싶으시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17. 다크 모드

이 스킨은 다크 모드를 지원합니다.

18. 체계적인 스킨설명서

스킨에 아무리 좋은 기능이 많다고 해도 제대로 활용할 수가 없다면 기능이 없는거나 마찬가지겠죠. 큐널에서는 스킨을 쉽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체계적인 스킨설명서를 제공합니다.
스킨의 모든 기능에 대한 도움을 스킨설명서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큐널 베이직 스킨 설명서 보러가기

큐널 베이직 스킨을 널리 알려주세요!

큐널 베이직 스킨을 소개하는 글을 블로그나 SNS에 포스팅해주세요. 주변에 괜찮은 티스토리 스킨을 찾고 있는 지인이나 친구에게도 이 스킨에 대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Product icon큐널 베이직쉬운 티스토리 스킨, 큐널 베이직사러 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