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를 위한 새로운 기능들과 전체적인 디자인을 가다듬어 더 탄탄해진 베이직 스킨이 돌아왔습니다.
이 버전을 끝으로 베이직 스킨의 공식적인 첫 프리뷰 테스트는 작은 마침표를 찍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의 개선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미디어와 글 모두를 보기 좋게, 독립적인 미디어 너비
글의 너비는 너무 넓지 않고 적당한 것이 가독성이 좋아 읽기가 편합니다. 하지만 사진이나 동영상 같은 미디어는 가독성이 좋은 글 너비를 따라가다 보면 너무 작아지곤 했습니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미디어의 너비만을 독립적으로 더 넓게 설정할 수 있는 미디어 너비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글과 미디어의 너비를 각각 독립적으로 설정하여 방문자에게 글은 글대로 보기 좋게, 미디어는 미디어대로 풍부하고 생동감있게 보여줄 수 있습니다. 미디어 너비를 따르는 것들은 나란한 사진, 본문 쪽 맞춤으로 설정한 사진, 동영상입니다.
변화무쌍한, 자유로운 사이드바
사이드바의 레이아웃이 스킨 옵션을 통해 정교하고 자유롭게 꾸밀 수 있도록 새롭게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이제 사이드바의 위치를 보고 싶은 대로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배치한다거나 너비를 픽셀 단위로 세심하게 설정하여 알맞은 크기로 조정한다거나 애드센스 모듈을 담기 위해 고정을 풀 수도 있습니다.
베이직 스킨은 이제 어떻게 되나요?
베이직 스킨은 프리뷰 테스트를 종료한 후 얼마간의 휴식을 가지고 더 많은 연구개발과 디테일 정돈 이후 정식 버전이 출시되어 여러분께 인도될 예정입니다. 프리뷰가 기초적이면서 단단한 뼈대를 잡는 과정이었다면 정식 버전에서는 본격적으로 건물을 완성 해나가게 될 것입니다.
프리뷰 테스트는 종료되지만 여전히 피드백과 개선에 대한 요청사항은 받을 것이며 가능하다면 개선에 대한 요청사항은 정식 버전에 적용할 것입니다. 그동안 불편한 부분이 있다면 그에 필요한 지침도 계속 제공해드릴 예정이오니 편하게 문의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정식 버전이 나올 때까지 마지막 프리뷰 버전도 계속 배포됩니다.
잠시 짧은 작별 인사를 드리려고 합니다. 여러모로 부족한 스킨이지만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받아주셔서 너무 감사했고 즐거웠던 시간이었습니다.
곧 돌아올 테니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댓글